러닝은 아무런 장비가 없어도 당장 시작가능한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이죠. 하지만 허리디스크, 관절의 통증으로 달리기를 꺼려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래서 나에게 맞는 러닝화를 신어야 무리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달리기가 가능합니다. 호카 마하5 와이드는 어떤 러닝화일까요? 왜 인기 있는 러닝화인지 지금부터 호카 마하5 와이드 리뷰 장점 및 단점, 사이즈 추천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호카 마하5 리뷰
“가성비 러닝화 추천 호카 마하5″
호카 마하5는 호카오네오네라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러닝 초보분들에게는 생소한 브랜드이지만 러너들 사이에서는 이미 완벽한 포지셔닝이 된 브랜드입니다. 러닝화이지만 착화감이 뛰어나 일상화로 일반인들도 많이 신는 브랜드입니다. 호카 마하5는 데일리를 지향해서 나온 제품으로 일상생활 및 초보 러너분들이 가벼운 데일리 러닝을 하실 때 신으면 아주 좋은 선택지로 볼 수 있습니다. 마하5는 알고 신으면 재미있는 특징이 많은 신발이라서 더 자세한 부분은 밑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호카 마하5 장점
1. 무게 – 232g의 가벼운 무게
호카 마하5 와이드의 장점 중 하나가 가벼운 무게입니다. 무게는 232g으로 사이즈 별로 무게 차이가 나지만 가벼운 편에 속하는 러닝화입니다. 신발이 무겁지 않아 발과 발목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운동화 및 스니커즈만 신던 사람들은 아마 신으시면 “우와~!”라는 감탄사가 나올 겁니다. 러닝을 처음 시작 할 때 어느 신발을 신는지가 건강한 러닝이 될지를 좌우할 수 있기 때문에 무겁지 않은 러닝화를 신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착화감 – 와이드 한 profly+ 미드솔
호카 마하5 와이드의 미드솔은 eva계열의 프로플라이 플러스입니다. 푹신하면서도 반발력이 있는 탱탱하면서 쫀득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쿠셔닝이 좋다는 건 안정감이 떨어진다는 이야기와 연결되는 부분인데 호카 마하5는 쿠셔닝과 안정감의 밸런스가 아주 적절하게 잘 잡혀 있어서 호평을 받는 신발입니다. 또한 발볼이 넉넉한 편 이기 때문에 칼발이 아닌 사람들이 신으면 특히 편안함을 느낍니다. 그렇다고 신발의 외형이 둔해 보이는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스포티한 느낌도 잘 살려주는 게 이 신발의 추천 요인 중 하나입니다.
3. 소재 – 메쉬 소재의 어퍼 및 설포
일상에서 신어도 크게 튀지 않는 정도의 메쉬구멍크기로 러닝시 시원한 통기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체형 설포로 달리는 도중 설포 부분이 돌아가거나 하는 부분을 잘 잡았고 감싸주는 느낌이 좋습니다. 러닝화에서 당연한 부분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날씨 및 온도에 따라서 중요한 체크 포인트이며 당연한 부분을 놓치는 러닝화가 많기 때문에 잘 챙겨져 있는지 체크해 보시변 좋습니다.
호카 마하5 단점
아웃솔의 부제
호카 마하5 와이드의 유일한 단점입니다. 아웃솔이 없이 미드솔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러닝시 발의 접지 습관에 따라서 바닥이랑 닿는 미드솔이 조금씩 지우개처럼 갈려나가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드솔의 내구성이 훌륭한 편에 속하기에 쉽게 갈려나가지는 않습니다. 아웃솔이 없다는 단점이 착화감이 뛰어나다는 장점으로 승화한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호카 마하5 사이즈
호카 마하5 사이즈는 정사이즈 추천 드립니다. 작게 나온 편은 아니기에 정사이즈로 신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매장에서 한번 신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추천은 추천이기에 직접 신어보고 편하다고 생각되는 사이즈가 최고의 신발 사이즈 입니다. ( 호카 마하5 리뷰 )
< 혹시 트레킹 러닝화를 찾고 있다면 살로몬 acs pro를 추천 드립니다. 한번 읽어 보고 가세요~ >